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쪽얼굴저림 원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한쪽얼굴저림은 뇌출혈과 관련이 깊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뇌출혈 관련 내용으로 (무)수호천사내가아파도생활비안심보험은 경제 활동층을 타겟으로 한 상품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영구적 장해 발생 시 장해생활보조금을 15년(180회)간 확정 지급해 발생 가능한 근로 소득 상실을 대비할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가입가능 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0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20년·30년 만기 중 선택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50%이상 장해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고 합니다. 뇌출혈과 같은 질병이나 재해로 얻은 영구장해 발생시 장래 근로 소득 상실을 대비할 수 있어 유용한 상품인듯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한쪽얼굴저림 원인은 뇌출혈의 초기증상일까? 에 관련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뇌출혈이란
뇌혈관벽의 약한 부분이 터져 출혈이 일어나는 것인데요. 뇌일혈(腦溢血)이라고도 하며, 일반적인 뇌출혈과 비교하여 두개골 내의 출혈에 한해서 뇌일혈로 표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쪽얼굴저림 증상 외에도 손의 부종, 종아리 뭉침 등의 증상이 보인다면 뇌출혈보다는 근막통 증후군에 의한것일 수 있는데요.
근육이 심하게 뭉쳐 말단 저림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런 증상은 대부분 체형이 심하게 틀어진 경우 잘 발생하는데요. 몸 한쪽 부분에서만 잘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 체형 변화가 심한경우 근막통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있는데요. 이럴 경우 검사를 통해 교정을 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한쪽 얼굴 저림 외에 심장이 자주 두근거리는 증상이 있다면 이는 근막통과는 다른 질병입니다.
한쪽 얼굴이 저리면서 한쪽 팔다리, 얼굴에 갑자기 힘이 없어지며 감각이 무뎌지고 발음은 어눌해지면서 음식을 삼키기도 힘든 증상이 있고, 기억이 잘 나지 않고 갑자기 기절하는 증상이 있을때는 뇌졸증, 뇌출혈의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어 바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보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한쪽얼굴저림 원인은 뇌출혈의 초기증상일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