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목이 아파요 원인은 이것


요즘 많은 사람들이 디스크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제 주변에도 디스크로 척추수술을 받은분들이 몇몇분이 있는데요. 나이가 드신 분들은 특히 주의해야할듯 합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중장년층이 디스크가 많았지만 요즘에는 20 대도 디스크에 잘 걸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경추 추간판 탈골증은 더 심각한 관절 질환입니다. 수술시 비용도 많이 들어가죠. 오늘은 왼쪽 목이 아파요 원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목이 아파요 원인 무엇?

많은 사람들이 왼쪽 목이 아파요 혹은 오른쪽 목이 아프다고 호소합니다. 목디스크는 목뼈 7개 중에 목뼈 사이의 연골조직이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하며 이 부분을 목디스크라고 하는데요. 보통은 경추가 탈골되어 신경을 압박하는 증상을 목디스크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추는 신경을 탈구하고 압박합니다.


목디스크 증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몸을 구부린 채로 서 있거나, 오랫동안 좋지 않은 자세로 서거나 걷거나, 오랫동안 목을 내밀고 컴퓨터를 쳐다 보거나, 복부에 누워서 전화기를 쳐다보고, 종종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 리거나, 가방을 한쪽으로 묶는 데 익숙 함, 수면시 높은 베개 , 추락 사고, 교통 사고, 바닥에 누워 독서를 하는 원인등이 있습니다. 이 잘못된 자세가 습관이되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목디스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들은 목의 경추에 수분을 잃고 탄력을 잃어 경미한 외상이 있어도 목뼈가 튀어 나와 달라 붙어 신경을 압박하게됩니다. 

목디스크 초기증상은?

목디스크 증상이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동반 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두통이 계속 될 때
2) 목, 어깨, 등이 자주 뻣뻣하고 아플 때
3) 당김처럼 목이 아플 때
4) 뻣뻣한 목
5) 팔과 손이 자주 무감각 할 때
6) 근육이 약하고 물건을 들기 어려운 경우
7) 재채기시 통증
8) 한쪽 팔이 무감각하거나 아플 때
9) 목을 좌우로 돌릴 때의 통증


위의 증상이 여러 가지 증상을 동반한다면 목디스크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신호를 무시하면 척추를 더욱 손상 시키거나 마비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목디스크 치료방법은 꼭 수술이나 치료를 받아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증도에 따라 가벼운 경우에는 자세 교정만으로도 많이 좋아 진다고합니다. 그러나 통증이 심하면 디스크도 심하므로 치료나 디스크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예방하는 생활습관은 일반적으로 올바른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서 있거나 눕지 않고 앉아있을 때는 목을 오랫동안 누르면 안됩니다. 또 오랫동안 앉아 있었다면 일어나거나, 스트레칭하거나, 걷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앉는 자세도 매우 중요합니다. 앉을 때 등을 곧게 펴고 목 지지대가 있는 의자는 목디스크증상에 매우 유용합니다. 다리를 꼬고 앉지 않고 어깨 너비로 똑바로 앉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서있을 때 앞을 똑바로 볼 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