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간염 예방접종 가격 저렴한곳


A형 간염이 여전히 유행중이며 지난해보다 6배나 높은 A형 간염 환자가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A형 간염은 식욕부진과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나다 구토와 복통까지 이어지며 열까지 나게 됩니다. 

단순히 몸살감기나 소화 장애로 오해하기 쉽지만 방치할 경우 황달증상까지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a형간염 예방접종 가격 및 무료접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형간염은 건강한 성인은 일상에 지장이 없이 가볍게 넘어 아예 증상을 자각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이거나 노약자의 경우 치명적인 건강악화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때문에 A형 간염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을 찾아 검진을 해야 하는데요. 특히 만성 간질환자나 노인등 고위험군 층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A형 간염이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급성 염증성 간 질환이 생긴 것을 의미하는데요. 원인으로 파악되는 경로는 손, 물, 음식, 대변, 소변, 사람의 입을 통해 감염됩니다. 6세 미만 소아에서 대부분 무증상(70%)이고, 약 10%에서 황달이 발생하나, 연령이 높아질수록 70% 이상 황달이 동반되며 증상이 심해집니다.

바이러스 노출 후 발병시기는 15일에서 50일 사이이며 평균적으로 28일 이후 증상이 발현되는데요. 주요 증상은 피로감, 식욕부진, 메스꺼움, 복통, 미열, 구토 등입니다. 증상이 악화될 경우 황달과 간염까지 이어지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A형간염 예방접종 가격은 일반 병원에서 6만원~10만원 사이입니다. 최소 6개월 간격으로 1년 2회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1회 접종만으로도 항체가 형성되기는 하지만 지속력이 오래가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6개월 간격으로 반드시 2회 접종을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B형 간염 예방접종은 보건소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접종이 가능한데요. A형 간염은 필수예방접종에 비포함되어 보건소 지원이 안되고 있습니다. 단, 보건소 a형 간염은 일반 병원에 비해 좀더 저렴한 가격에 예방접종을 할 수 있는 점이 있는데요. 지역에 따라 약 3만원 정도에 예방접종을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접종 방법은 일반 병원과 보건소에서 가능하며 일부 보건소의 경우 예방접종이 불가능한 곳도 있으니 미리 해당 지역 보건소에서 문의해보고 방문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A형간염을 예방하기 위한 평소 생활습관도 중요한데요. 외출 후 손을 꼭 씻고, 음식과 물은 익혀먹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며 영양소가 풍부한 고단백 음식을 섭취해 간 기능을 저하시키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a형간염에 걸렸다면 휴식을 취하고 영양이 풍부한 고단백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