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프린터를 사용하지 않다가 갑자기 사용하려고 하면 잉크가 흐리게 출력되거나 아예 색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은 상태에서 잉크가 굳었기 때문일텐데요. 오늘은 프린트 잉크가 굳었을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프린터가 흐리거나 잘 나오지 않는 이유에도 몇가지가 있는데요. 오랫동안 프린터기를 사용하지 않았을때, 정품 잉크를 사용하지 않았을때, 잉크 잔여량이 얼마 없을때, 잉크 노즐이 막혔을때, 프린터 내부 이물질이 쌓였을때 이렇게 원인이 있습니다.
잉크 잔여량이나 잉크 부족은 잉크를 채우면 되지만 오랫동안 프린터기를 사용하기 않거나 잉크 노즐이 막혔을때는 잉크 굳음을 해결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출력은 되는데 선명하게 인쇄되지 않는 경우는 잉크 노즐이 막힌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그럼, 잉크 굳음 해결방법 알아볼까요? 해결방법은 삼성프린터나 hp프린터, EPSON, 캐논 프린트기 모두 동일합니다.
잉크 세정제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잉크 세정제는 가격 5000원 정도에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 무한리필잉크같은 것도 있습니다.
잉크 세정제는 프린터 노즐부분에 세정액을 몇방울 떨어뜨리기만 하면되는데요. 세정액을 떨어뜨린 후 몇분 후에 인쇄를 다시 해서 확인해 보면 됩니다. 만약 잘 안되었으면 한번 더 해서 깨끗하게 노즐을 청소합니다.
마지막으로 가끔 삼성 잉크젯 프린터의 경우 잉크가 잘 굳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것은 잘못된 지식으로 잉크젯은 어느 프린터기를 막론하고 공기와 노출되면 전부 굳습니다. 또 사용하는 환경인 온도나 습도등이 중요하며 오랜시간 프린터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빠르게 굳게 되는 원리일 뿐, 제조사 잉크는 전혀 관계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