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두피 샴푸 추천 및 고르는법


요즘 머리를 대충감았더니 안그래도 지성두피에 기름이 좔좔 흐르고 모발은 뻣뻣하고 너무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어떤 샴푸가 좋을까 여러모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지성 두피 샴푸 정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지성샴푸는 꼭 샴푸질을 두번은 해야한다고 해요. 머릿결용으로 애벌샴푸하고 두번째 샴푸해야 유분이 좀 빠져나간다고 해요. 두번이나 하기는 번거롭다면 한번 할때 샴푸하고 5분정도 두피에 샴푸가 스며들 시기를 갖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물론 샴푸는 두피 피부에 맞는 좋은걸 써야하죠. 그리고 헤어팩은 쓰는게 좋고 린스는 왠만하면 안쓰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에 좋지 않다고 해요. 

지성 두피 샴푸 추천 및 고르는법


지성두피는 특히 피지가 많이 분비되어 단시간에도 두피와 모발이 번들거리고 냄새까지 나는데요.  피지가 많이 나오면 두피는 습해지며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고 피지와 땀, 미세먼지가 뒤엉켜 두피는 호흡을 하기 어려워집니다. 이로인해 탈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지성두피는 매일 잠들기전 샴푸를 통해 깨끗하게 맘들어 줘야 하는데요. 민트 성분이 포함된 샴푸는 두피의 세균감염을 막고 멘톨성분이 두피의 상열감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두피에는 알칼리성 샴푸보다는 자극이 적은 약산성 샴푸가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알칼리성 샴푸는 두피의 노폐물 제거 과정에서 두피의 수분까지 빼앗아가며 자극을 주지만 약산성은 두피의 유수분 균형을 잡는데 있어 더 이롭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성두피에는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면 안되는데요. 약산성 샴푸가 알칼리성 샴푸보다 세정력이 떨어져 두피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정력이 떨어지며 샴푸후에도 두피에 노폐물이 그대로 남기 때문이죠. 

지성 두피 샴푸 추천드릴만한 제품은 히노키 샴푸, 블라세아 크리닉 샴푸, 반코르 인진쑥샴푸, 청미정샴푸, 올솔샴푸, 스칼프 샴푸 등이 유명한 제품입니다. 

여기까지 지성 두피 샴푸 추천 및 고르는법 알아보았는데요. 정보 참고하셔서 내 머리에 맞는 샴푸 잘 고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