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버섯 없애는법 꿀팁


나이가 들수록 얼굴에 기미, 검버섯 같은 잡티가 늘수밖에 없는데요. 화장으로 감추는데도 한계가 있는것 같아요. 

특히 요즘처럼 마스크쓰느라 화장하기도 힘들때는 깨끗한 피부가 정말 돋보이는데요. 눈가에 검버섯이 있으면 나이들어보일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오늘은 검버섯 없애는법 꿀팁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꾸준히 집에서 관리하면 2~3개월이면 검버섯이나 기미가 옆어질 수 있답니다. 그럼, 알아볼까요?!

검버섯 원인

우선 검버섯이 생기는 원인부터 알아볼게요. 검버섯은 의학용어로 지루각화증이라고 하는데요. 자외선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노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기긴 하지만 일상에서 자외선에 노출되었을때 쉽게 잘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 피부가 하얀 분들은 더욱 잘 생긴다고 하네요.

또한 검버섯은 유전적인 영향으로 잘 생기기도 하는데요. 가족중에 검버섯이 많은 분이 있다면 유전적 요인으로 판명한답니다. 

검버섯은 어느날 갑자기 올라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때문에 예방이 최고의 방법이죠. 이미 검버섯이 생겼다면 여러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우선 기미 전용 화장품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피부미백, 기미 화장품이 시중에 나와 있는데요.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기때문에 피부미백 기미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검버섯이 많거나 빠르게 없애고 싶다면 레이저치료를 하는것도 좋은방법인데요. 비싼 전용 화장품을 계속해서 사려면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차라리 처음에 조금 돈이 들더라도 레이저치료를 통해 제거하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천연팩제품을 자주 해주는것도 검버섯 제거에 효과적인데요. 시중에 나와있는 마스크팩도 좋지만 이왕이면 집에서 직접 좋은재료로 만든 천연팩을 이용하면 피부도 좋아지고 검버섯 제거도 하실 수 있습니다. 

검버섯 제거를 위한 천연팩은 집에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과일 중에서도 특히 바나나는 얼굴에 검버섯이 생겼거나 눈밑에 다크서클이 생겼을때 으깨서 바르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바나나의 유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데요. 혈앵을 촉진시켜 안색을 밝게 하고 검버섯이나 다크서클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거친 피부도 촉촉한 물광피부로 변신시켜주죠.

바나나팩을 만드는 방법은 절구에 바나나를 으깨어서 올리브오일 2~3방울을 섞어서 만들면 되는데요. 올리브오일을 섞는 이유는 유분을 만들어 피부 보습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나나 팩을 만든다음 누워서 팩을 바르시고 약 10분간 기다리면 피부가 촉촉하게 수분이 가득한 느낌이 드실텐데요. 이때 바로 씻으면 된답니다. 팩을 하고 너무 오래있으면 오히려 좋지 않으므로 시간은 꼭 10분정도에 맞추시고요. 또 세안을 깨끗하게 하셔야 가려움증이 생기지 않으니 세안은 꼼꼼하게 해주세요.

바나나팩을 하시면 효과가 즉시 나타나는데요. 검버섯이나 다크서클이 희미해지는것을 바로 느낄 수 있답니다. 돈도 거의 안들고 저렴하면서 물광피부 효과도 있으니 꼭 해보세요.

바나나팩은 일주일에 1회~2회 정도가 적당한데요. 장기간 꾸준히 팩을 하면 얼굴 피부 탄력이 정말 좋아진답니다. 얼굴뿐 아니라 팔등이나 손등 검버섯 없애는법에도 활용해볼 수 있는데요. 검버섯이 생긴 부위는 어디에나 팩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검버섯 없애는법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