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후 생리늦음 원인은 임신?


관계후 생리가 예정일보다 늦어지면 임신이 아닐까 고민이 되실텐데요. 특히 임신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때는 더욱 임신이 아닐까 고민이 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생리가 예정일보다 늦어진다고 해서 꼭 임신은 아닐 수 있는데요. 

보통 생리전 보이는 증상과 임신초기 증상이 비슷한 면이 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계후 생리늦음 원인은 임신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또, 임신초기 증상과 생리전 증상이 어떤 점이 비슷한지등 여러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치 않는 임신 예방하기

사랑하는 사람과 관계를 맺는다는 것은 큰 충족감과 행복감을 느끼게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남녀의 관계는 늘 임신이라는 확률이 있습니다. 만약 임신을 기다리는 입장이라면 상관없지만 아직 임신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피임을 통해 임신을 예방하는것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또, 피임을 했다고 해도 완벽하게 임신을 예방할수는 없는데요. 내가 피임을 잘 했다고 해도 피임기구의 손상등을 통해 쉽게 임신이 이루어집니다. 


만약 피임을 하지 않았다면 생각보다 쉽게 임신이 이뤄질 수 있는데요. 배란일만 피한다고 해서 임신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랍니다. 관계후 생리가 없어도 불규칙한 생리주기일경우 쉽게 눈치채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나중에서야 임신이라는 것을 알고 고민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임신 확인 가능 시기

보통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시기는 관계후 약 2주정도 지난 후인데요. 2주안에는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한다고 해도 임신에 대해 정확하게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 관계후생리늦음이 지속되면서 아랫배가 땡긴다던가 가슴이 붓는다던가 하는 임신 초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꼭 확인을 해보는것이 중은데요. 중절 수술을 해야할 상황이라면 시간이 많이 흐르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관계후 생리늦음 원인이 임신인지 확인하기

관계후 생리가 늦어질 경우 임신초기 증상이 나타나는지 체크해보면 임신인지 아닌지에 대해 좀더 분명하게 알 수 있는데요.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기 전에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임신테스트기는 관계후 2주 정도 지난 후에 아침 첫 소변을 통해 테스트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임신초기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초기 증상 알아보기

1. 체온이 오르고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난다. 약간의 미열이 있거나 감기처럼 추위가 느껴지기도 한다. 

2.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된다. 

3. 쉽게 피로감을 느끼며 잠이 많이 온다. 

4. 소량의 피가 보이기도 한다. 착상혈이라 불리는 피로 주로 임신 2주차에 착상이 되며 나타난다.

5. 가슴이 딱딱해진다. 

6. 체온이 올라가는 일이 많아진다. 

7. 임신 3주차가 되면 가벼운 입덧을 하게 된다. 구토나 멀미와 비슷한 증상과 비슷한 입덧을 하게되면 임신일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