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꼬리뼈가 튀어나오는 이유 및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꼬리뼈가 튀어나왔다는 사실을 평소 인지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거나 딱딱한 곳에 오래 앉아있을때 유독 불편감을 느끼며 꼬리뼈 돌출을 깨닫게 되는데요. 꼬리뼈 돌출이 심한 경우 똑바로 눕기도 힘들고, 자세의 불균형으로 인해 심한경우 척추가 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꼬리뼈 튀어나옴 돌출 원인 및 대처방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리뼈 튀어나옴 원인
1. 좌골 문제
꼬리뼈가 튀어나온 분들은 선천적으로 튀어나온분들도 있는데요. 선천적이 아니라, 좌골에 문제가 있어서 꼬리뼈가 튀어나온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좌골에 문제가 생긴 경우 통증이 동반되며 타박상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좌골 문제일 경우 골절이 된 것인데요. 꼬리뼈가 안쪽으로 휘며 바깥쪽으로 돌출되고 근육과 인대를 자극해 통증을 유발합니다. 오래 방치할 경우 꼬리뼈가 잘못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2. 나쁜 자세
다음으로 가능한 경우는 자세가 나쁜 경우인데요. 평소 의자에 앉을때 허리를 구부리고 한팔로 기대 앉는 자세를 할 경우 골반이 휘며 꼬리뼈가 휠 수 있습니다.
의자에 앉을때 이런 자세로 앉으면 특히 골반이 휘며 꼬리뼈가 밀려 점점 바깥으로 튀어나와 꼬리뼈 돌출현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꼬리뼈 문제 뿐 아니라 척추 디스크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항상 바른 자세로 앉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꼬리뼈 튀어나옴 대처방법
꼬리뼈에 통증이 함께 느껴질 경우 몇일간 안정과 휴식을 취하면 괜챦아질 수 있는데요. 만약 몇일 지났는데도 계속 앉기만 해도 통증이 심하다면 반드시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아픈데 참기만 하면 꼬리뼈만 문제가 아니라 배변통, 성교통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받을 수 있는 치료는 도수교정인데요. 꼬리뼈를 뒤쪽으로 빼주며 교정하는 치료법입니다. 통증이 심하면 신경차단주사를 맞게 되며, 교정치료는 몇회 하면 좋아집니다. 도수교정치료를 통해 효과를 본 분들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