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코리아에서 디펜더(Defender)를 정식으로 출시할 계획을 밝혔는데요. 현재로서는 가솔린이나 디젤 등의 파워트레인을 비롯한 판매가격에 대해 검토가 이뤄지고 있으나 유럽 현지 가격도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랜드로버 디펜더 가격 및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스펙
랜드로버 최대 장점은 튼튼함과 강력함, 험로 주파력, 정비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난 2019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랜드로버 디펜더는 차세대 플랫폼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두가지 바디타입으로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모델입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스펙을 살펴보자면 최신 D7x 알루미늄 모노코크 플랫폼을 적용해 적재중량 900kg, 루프 적재 300kg, 견인능력 3500kg, 최대 900mm 도강능력으로 최상의 오프로드 능력을 갖췄는데요. 여기에 실용성 및 내구성을 겸비한 사륜구동 SUV입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디자인
랜드로버는 1948년부터 2015년까지 디자인이 거의 바뀌지 않고 판매되었는데요. 그동안 카멜 트로피에서 여러번 우승하며 오프로더의 대명사로 인정받고 있죠.
2세대 디자인을 살펴보자면 특유 각진 스타일을 유지하며 랜드로버 최신 스타일을 접목시킨듯한 디자인입니다. 전후방 짧은 오버행과 독특한 외관디자인이 눈에 띄며 루프에 알파인 라이트 윈도우를 사용해 측면 힌지 방식 테일 게이트와 외부에 스페어 타이어를 장착해 디펜더 고유 디자인을 유지했습니다.
올 뉴 디펜더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 메뉴에 도강 프로그램이 최초 적용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인 900mm 도강이 가능합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가격
차체 타입은 전장 길이에 따라 90과 110 두가지로 구성되며 네가지 액세서리 팩을 선택가능합니다. 또 파워트레인은 2가지 가솔린, 디젤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5가지 라인업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2020년 봄부터 해외에서부터 고객인도가 시작될 랜드로버 디펜더는 현지 판매가격은 전장이 짧은 숏바디 90 기준 한화로 약 6460만원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