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나 구독형 클라우드를 이용중인 분들에게 외장하드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에 외장하드가 필요해 가격과 스펙이 좋은 상품을 구입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장하드 추천
스펙 및 장점
-전송방식: USB3.0
-기능유무: 보조배터리 기능 없음
-두께: 14.8mm
-사진, 음악, 영화 등의 자료를 백업 가능한 외장하드
-빠른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USB 3.0 채용
-USB 2.0 환경에서도 호환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
-블랙 컬러와 다이아몬드 패턴의 감각적인 디자인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들과 호환 가능한 외장하드
-적절한 크기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편리한 휴대성
후기
노트북 용량이 점점 꽉 차서 새로 백업용 외장하드를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과거 몇번 외장하드를 구입해서 사용했고, 인터넷 저장공간보다 외장하드를 보안이나 비용면에 있어 선호하는 편입니다.
인터넷으로 좀 알아보다 씨게이트 최저가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배송도 빠르게 되었고, 이중포장으로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제품이야 외장하드로 씨게이트가 워낙 유명하니 많이들 들어보셨을것 같네요.
우선 외관에 있어 가볍고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며 화면과 똑같은 디자인입니다. 아담한 크기에 외장하드 무게는 그동안 써왔던 제품보다 훨씬 가볍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크기는 아이폰과 비교했을때 조금 더 큰 크기이기 때문에 휴대하기에도 무리없을듯 합니다. 휴대용파우치가 있는지 몰랐는데 귀여운 파우치가 함께와서 이동시에 넣어다니면 좋을것 같네요.
USB에 연결 후 미드를 옮겨보니 평균속도 130, 최고속도 133, 최저 119로 150기가를 옮기는데 약 13분 소요됐습니다. 속도는 충분히 적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전송속도나 용량은 대부분 다른 회사의 제품들도 비슷하긴 하지만 가성비가 훨씬 좋은것 같습니다. 몇일 사용해보니 데이터 저장, 복사, 이동 등 무리없이 사용됩니다. 이상 외장하드 추천 리뷰 마칩니다.